질문과 답변

뒤로가기
제목

★ 천연비누 명현현상이란

작성자 이현민(ip:)

작성일 2012-04-20

조회 3015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대부분 분들이 명현현상이 나타나진 않지만, 천연비누를 처음 사용하시는 소수의 분들이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명현현상이란 화학물질에 길들여진 피부가 피부 밑의 독소와 잠재된 트러블을 피부 위로 배출하여 점차 피부가 개선되는 현상입니다.

 

 

간혹 피부가 따끔거리는 현상(주로 트러블 피부에서 발생)은 천연비누가 항균기능과 소독기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7~15일 후에는 자연스레 따가움과 트러블이 없어집니다.

 

-----------------------------------------------------------------------------------------------------

대부분은 트러블이 자연스레 사라지지만, 소수 분들은 트러블이 일시적으로 더 튀어나오다가 트러블이 사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트러블이 더 튀어나오는 것은 피부 밑의 여드름이 피부밖으로 배출되는 현상이오며, 꾸준히 사용하시면, 트러블이 터질 것이며, 그 부위가 각질로 바뀝니다.

각질이 떨어져 나간 후에는 깨끗한 피부로 바뀝니다.

 

꾸준히 피부가 천연성분을 접하게 되면 자연스레 받아들여지는데 보통 적응기간은 빠르신분은 1~2주 정도, 오래가는 분은 15일 ~ 30일 정도 됩니다.

기간은 개인차가 있습니다.

명현현상이 지속적으로 진행된다면 일시적으로 중단하여 트러블을 가라앉게하고

가라앉으면 횟수를 줄여서 서서히 소량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일주일 정도 사용을 중지한 후 3일에 한 번만 세안하다가, 이틀 후에 한 번 세안,

하루에 한 번 세안, 하루에 세 번 세안하는 식으로 사용량을 조금씩 늘려가면서 적응 기간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
 

염증부위가 소독되기 위해 모세혈관이 일시적으로 증가하여 붉어지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이또한 일시적인 현상으로 점차 사라집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